가을 건강 챙기는 부위별 홈트 스트레칭
누리 GO2020. 9. 4. 09:06

 

요즘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만 머물다 보니 활동량이 적어져 몸이 쉽게 피로해지고 경직되는 느낌을 받으시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. 움직임이 적어질 수록 틈틈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.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엔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.

 

오늘은 간단하고 짧은 동작으로 뭉친 근육이 풀리는 부위별 홈트레이닝 스트레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부위별 홈트 스트레칭

 

- 전신

전신 스트레칭은 운동 전후 경직된 몸을 풀어주고 근육을 이완시킵니다. 또한 평소에도 틈 날 때마다 자주 전신 스트레칭을 해주면 몸의 균형을 맞춰 주고 피로와 긴장을 해소해 주는데요. 집에서도 눕거나 앉아만 있기보다 일어서서 전신 스트레칭을 한 번씩 해주시면 좋습니다.

 

 

 전신 스트레칭 방법

① 어깨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머리 위에서 양손을 잡아 줍니다.
② 왼쪽으로 팔을 반 바퀴 돌려 두 손이 오른발에 오게 하고 반대로 한 바퀴를 돌려 왼발에 두 손이 오게 합니다.
③ 한 바퀴당 3초간, 양쪽 모두 1회 반복해 총 3회 실시해 줍니다.

 

- 하체

한곳에 오래 앉아 있다 보면 자연스레 하체 근육이 단단하게 뭉치게 됩니다. 때문에 하체 스트레칭을 해주면 뭉쳤던 다리 근육이 풀리고 혈액순환을 돕는데요. 또한 하지정맥류 예방에도 효과적이니 하체 스트레칭 꾸준히 해주면 참 좋겠죠? 폼롤러 같은 도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스트레칭 방법입니다

 

 

 하체 스트레칭 방법

① 의자에 정자세로 앉아 오른다리를 양반다리 모양으로 만듭니다.
② 다리 각도를 90도로 만들고 시선을 앞을 보며 종아리 뒤쪽이 펴지는 느낌이 들도록 천천히 허리를 굽혀 줍니다.
③ 폼롤러로 뭉친 다리근육을 시원하게 풀어 줍니다.